건강하게

맛있게 먹고 가볍게 산다!

은빛조약돌의 꿈 2010. 3. 7. 16:05


맛있게 먹고 가볍게 산다!


 제 친구 중 하나는 여름만 되면 다이어트를 시작한답니다. 수영장에 가서 비키니를 입어보겠다는 야무진 욕심으로 말이지요.

그런데 항상 3일쯤은 굶다시피 물만 먹고 2kg쯤 뺏다가는 요요현상으로 4kg쯤 도로 살이 붙어 버리는데요. 한번이라도 다이어트에 도전해 보신 분들이라면 무작정 굶는다는 것이 얼마나 무모하고 무익한 일인 줄 다 아실텐데요.

 

 칼로리는 적으면서도 확실한 포만감을 주는 요리들 뭐 없을까요? 먼저 비타민과 미네랄이 듬뿍 들어있는 채소를 이용한 요리는 어떨까요? 꽃상추를 이용해 쌈을 싸서 한끼를 해결하는건데요,

우선 재료는 실곤약 150g과 완두콩 캔 2t, 옥수수 캔 2t,상추 10장,오이 1/2개를 준비하고 고추장 1t+식초 1t+올리고 당 1t+생강즙 1t+다진마늘 1t+으깬 키위 1t를 잘 섞어 초고추장을 만든 뒤 끓는 물에 데친 곤약과 완두콩,옥수수에 초고추장을 넣어 버무린 후 상추잎에 곤약, 옥수수, 완두콩을 올린 후 오이채를 얹어 만듭니다.

또 과도한 다이어트로 골밀도가 낮아질 수 있으니 칼슘 보강요리도 좋을 것 같아요.

 

칼슘하면 생각나는 멸치와 청포묵을 이용해 샐러드를 만드는데요,중 멸치 10g과 청포묵 100g, 쑥갓 20g, 붉은 고추 1/2개, 실파 2줄기를 준비해 간장1t+고추가루 1/2t+올리고당 1t+식초 2t+다진파 1t+다진 마늘 1/2t+겨자 갠 것 1t+ 물 1t로 소스를 만든 후 머리와 내장을 제거한 멸치와 데쳐 깍둑썰기한 청포묵을 준비해 접시에 손질한 쑥갓을 깔고 청포묵, 멸치를 담고 붉은 고추 다진 것, 실파 썬 것을 올린 후 소스를 뿌려 완성하면 됩니다.

또 녹차소면을 준비해 소금간을 한 녹차우린 물로 육수를 만들어 온면을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볍지만 든든한 한끼 식사로 올 여름 다이어트는 꼭 성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