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헤어 스타일링 - 업 스타일 연출법

조약돌의꿈 2011. 8. 8. 06:44

              

헤어 스타일링 - 업 스타일 연출법 

유행 예감! 업 스타일 연출법 올 여름에는 헤어 액세서리를 활용한 업스타일 헤어 연출법이 유행할 전망이다. 업스타일 연출법은 머리를 예쁘게 틀어 올린 뒤 핀이나, 집게, 비녀 등으로 고정하기만 하면 끝.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한 업스타일 헤어 연출법과 새롭게 나온 헤어 액세서리까지 총집합.

히트~ 업스타링 헤어 길이에 따라 업스타일 연출법도 달라진다. 짧은 머리, 긴 머리 업스타일링을 알아보고 집게, 핀, 비녀 등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해 본다. 이번 여름에 유행할 헤어 업스타일 연출 베스트 9. 

Styling 1 반 묶음으로 깔끔하게 스타일링
앞머리는 눈썹 위로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도록 드라이한 다음 큰 롤을 이용해 헤어 전체를 드라이 한다. 머리의 2/3정도를 링 고무줄로 반 묶음 한 다음 로맨틱한 패턴이 들어간 헤어 슈슈를 반 묶음 한 머리에 두 번 돌려준다. 머리 끝단에 소프트 왁스를 바른 바깥쪽으로 살짝 삐쳐준다.

Styling 2 돌돌 말아 깔끔한 업스타일 연출
레이어드가 심한 머리는 업스타일을 연출할 경우 잔 머리가 생겨 지저분해지기 쉽다. 큰 롤을 이용해 머리 전체를 자연스럽게 드라이 한 다음 오른 쪽 귀 뒤쪽으로 몰아 깔끔하게 묶는다. 묶은 머리를 시계 방향으로 두 번 돌돌 말아 끝 부분을 U핀으로 고정한 뒤 헤어 슈슈를 감아 마무리한다. 주. 

Styling 3 양 갈래로 돌돌만 큐트한 스타일
헤어를 반으로 가르고 다시 반 가른 머리 한 쪽을 3등으로 나눠 머리 뒷 방향 쪽으로 돌돌 말아 중간 중간을 U핀으로 고정한 다음 목 끝선에 닿으면 링 고무줄로 한데 묶는다. 고정한 머리를 돌돌 말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동그랗게 말아준다. 나비 액세서리가 달린 슈슈를 이용해 동그랗게 말아준 머리를 한 번 고정한다. 나머지 반 남은 머리도 같은 방법으로 스타일링한다.

Styling 4 비녀로 여성스러운 스타일 연출
머리 전체를 큰 롤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드라이 한 다음 포니테일 스타일로 깔끔하게 묶어준다. 묶은 머리에 에센스를 발라 차분하게 정리한 다음 돌돌 말아 두 번 동그랗게 말아준다. 중간에 U핀을 위, 아래로 꽂아 고정해야 업스타일로 연출한 머리가 흘러내리지 않는다. 같은 스타일의 비녀를 2개 준비한 다음 가운데, 사이드 양쪽 부분에 꽂아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Styling 5 땋은 머리로 이미지 변신
머리 전체에 소프트 왁스를 발라 차분하게 정리 한 다음 머리를 반 갈라 윗부분부터 양쪽으로 디스코 머리를 땋다가 한데 모아 묶어준다. 묶은 머리를 돌돌 말아 준 다음 시계 방향으로 동그랗게 말아준다. 업스타일을 연출한 머리에 핑크 비즈가 달린 나무 비즈를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꽂아 고정한다.

Styling 6 하나로 땋아 업스타일을 연출
머리 전체를 엉킴 없이 풀어 준 다음 세 갈래로 나눠 위에서부터 루스하게 땋아 내려간다. 땋은 머리의 끝부분을 깔끔하게 정리한 다음 돌돌 말아 시계 방향으로 동그랗게 말아 위, 아래를 U핀으로 고정한다. 스프레이형 에센스를 머리 전체에 뿌려 정리. 앞머리는 눈썹 위로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도록 한 다음 U핀 스타일의 액세서리 비녀로 윗부분에 꽂아 포인트를 준다.

Styling 7 집게 핀으로 앙증맞은 헤어 스타일링
헤어가 짧은 경우 업스타일을 연출하게 되면 잔머리가 많아 지저분해지기 쉽다. 머리를 양 갈래 나눈 다음 귀 바로 뒤쪽으로 모아 집게 핀을 꽂는다. 이때 양쪽 머리 위치는 서로 엇갈리는 방향으로 집어 주는 것이 포인트. 집게 핀으로 고정한 양쪽 머리 끝 부분을 꼬리빗을 이용해 백콤을 넣어 살짝 부풀어 준다.

Styling 8 반 묶음+웨이브로 분위기 있게
머리 전체를 큰 롤을 이용해 드라이 한 다음 고대기를 활용해 내추럴한 웨이브를 연출한다. 반 묶음 정도로 잡아 양 갈래로 나눠 머리를 땋다가 반 정도 땋게 되면 한쪽 방향으로 몰아 집게 핀으로 고정한다. 고대기를 이용해 머리 끝단을 바깥 방향으로 말아 자연스럽게 살짝 뻗치도록 스타일링한다. 스프레이형 에센스를 머리 전체에 뿌려 잔 머리를 말끔히 정리한다.

Styling 9 삐침 머리가 귀여운 독특한 스타일
머리 전체를 큰 롤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안쪽으로 드라이 한 다음 최대한 머리 윗분으로 모아 하나로 묶어준다. 소프트한 왁스를 묶은 머리에 발라준 뒤 다음 묶음을 한 중앙 부분의 머리를 가운데 몰고 나머지는 그 주위를 돌돌 말아 시계 반대 방향을 한번 돌려준 다음 끝 부분을 머리핀으로 고정한다. 동그랗게 만 중앙에 남게 되는 머리는 백콤을 넣어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한다.

Part 2 | 썸머 액세서리 컬렉션

 

여름 시즌을 겨냥해 비즈. 크리스털로 화려하게 장식된 헤어 액세서리가 많이 나왔다. 헤어 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집게, 비녀, 핀, 슈슈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 새로 나온 헤어 액세서리 제품을 모두 모아봤다. 

Item 1 비녀
업스타일에 포인트 액세서리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비녀다. 진주와, 크리스털로 장식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나 심플한 스타일이 많다. 

1 은은한 화이트 펄 진주로 포인트를 준 비녀. 사이즈가 다른 작은 진주를 쪼르르 늘어 뜨려 멋스럽다.
2 블랙 진주에 크리스털을 매치한 아이템. 단아한 느낌이라 정장 코디에 스타일링하기에 좋은 제품.
3 삼각 프레임을 길게 늘려 놓은 듯한 독특한 아이템. 캐주얼한 옷차림에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제품.
4 실버 U핀에 아쿠아 마린풍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 어떤 헤어스타일에도 무난히 어울리는 스타일.
5 나비 프레임에 파스텔 톤의 진주가 가득히 박혀 있어 고급스러워 보이는 아이템.
6 블루 톤의 진주와 화려한 금속 프레임이 돋보이는 제품. 나무 비녀라 고전 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Item 2 슈슈
링 고무줄에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준 것이나 곱창 밴드를 헤어 슈슈라고 하는데 머리를 묶을 때 사용하는 제품. 화려한 프린트가 들어간 제품이나 나비 프레임이 돋보이는 제품이 많다. 
1 크리스탈 액세서리로 장식된 나비 디테일이 돋보이는 아이템. 디테일과 링 고무줄을 핑크 컬러로 통일해 컬러감 있다.
2 바이올렛과 옐로 두 톤을 믹스한 세련된 디자인. 올 여름 인기 트렌드인 나비 티테일이 눈에 띄는 제품.
3 시원한 블루 컬러의 하트 프레임이 포인트. 반묶음 이나 포니테일 스타일에 포인트 액세서리로 활용할 수 있다.
4 비비드한 도트 패턴이 들어간 슈슈. 폭이 넓고 자연스러운 주름이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한다.
5 큼지막한 나비 디테일에 크리스털 장식을 넣은 화려한 스타일. 크기가 다른 나비 장식이 중앙에 겹쳐져 있는 독특한 제품.
6 그린 컬러의 자잘한 플라워 패턴이 프린트 된 제품. 겉감을 화이트, 안감을 그린을 매치해 산뜻해 보인다.

Item 3
하트, 일자형, 원형 등 프레임이 다양한 핀. 반묶음이나 하나로 묶을 때 무난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 여름에는 투명한 플라스틱 소재에 크리스털로 디테일을 장식한 제품이 많은 편. 

1 투명한 블루와 그린 비즈로 플라워 패턴을 장식한 핀. 사각 프레임 주변에 크리스털을 박아 화려해 보인다.
2 큐트한 하트 프레임의 핀. 컬러는 핑크와 스카이 블루 두 가지.
3 투명한 비즈로 포인트를 준 긴 핀. 핀 부분을 블랙 패브릭으로 커버링해 고급스러워 보인다.
4 크기가 다른 플라워 프레임 2개로 구성된 제품. 펄 감이 있는 비즈로 장식해 스타일리시 해보인다.
5 기본 일자형 프레임에 꽃 잎을 여러개 포개 놓은 듯한 화려한 디자인이 인기. 화이트 진주와 크리스털로 장식된 세련된 스타일.
6 투명한 블루 기본형 프레임에 컬러감 있는 크리스털 비즈를 쪼르르 박아 눈에 띄는 아이템

Item 4 집게
어떤 스타일에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집게 핀. 컬러나 크기가 다양한데 사이드 부분에 나비 디테일을 넣거나 크리스털로 화려하게 장식된 제품이 많은 편이다. 

1 진한 핑크 컬러로 구성된 플라워 프레임이 포인트. 반묶음 헤어 스타일을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2 은은한 펄 감이 고급스러워 보이는 집게. 손잡이 부분에 나뭇잎을 포개 놓은 듯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3 비비드 톤의 옐로 집게 핀에 바이올렛, 그린, 오렌지 등 산뜻한 컬러의 플라워 장식으로 데코.
4 나비 날개 모야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디자인. 집게 중앙에 플라워 패턴으로 장식한 비즈 디테일이 포인트.
5 심플한 디자인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화이트 크르스털을 박아 화사해 보이게 디자인 했다.
6 베이식한 스타일의 집게핀. 레드와 블랙 비즈를 믹스해 색다른 분위기를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