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부부가 함께 만드는 주말팩 타임 감자팩&오이팩 만들기

조약돌의꿈 2011. 7. 20. 07:23

          

부부가 함께 만드는 주말팩 타임 감자팩&오이팩 만들기 

뜨거운 햇볕에 벌겋게 달아오른 피부를 가라 앉히는데는 강판에 곱게 간 감자와 오이만한 것이 없다. 피부의 과도한 열기를 금세 가라앉혀 주는 스페셜 감자팩과 오이팩을 만들어보자.

 

>>녹차가루로 항산화 효과 플러스! 감자팩
감자팩은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최고의 민간요법으로 애용돼 왔다. 여기에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녹차가루를 넣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종합적으로 관리한다.

 

초이스피부과 최광호 원장은“자외선에 많이 노출된 피부는 감자를 강판에 간 다음 얼굴과 손, 목 등에 가제를 덮고 그 위에 얹어 팩을 하면 좋다”고 말했다. 감자의 전분이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킨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의 미백과 재생 효과를 준다. 단, 심한 화상으로 피부에 상처를 입었을 때 팩을 하면 세균 간염으로 상처가 악화될 수 있다.흐르는 물로 상처 부위를 식히고, 상처가 심각하면 병원을 찾는다.

재료+ 만드는법
감자1개, 플레인요구르트1스푼, 녹차가루3스푼
1 식초에 깨끗이 씻은 감자를 껍질째 강판에 곱게 간다.
2 ①에 녹차가루 3스푼을 넣고 잘 섞는다.
3 ②에 플레인요구르트 1스푼을 넣고 잘 섞는다.

>>진정 효과 뛰어난 알로에젤 추가!오이팩
약 95%의 수분으로 이루어진 오이는 자외선으로 자극받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열을 내려 주는 진정 효과가 있다. 오이는 성질이 순해 지성·복합성·민감성 피부 등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는 재료다. 집에서 알로에베라 화분을 기르면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다. 여름철, 자외선으로 자극받은 피부 위에 알로에를 잘라 올려 놓으면 피부의 붉은기 제거,상처 치유, 수분 공급, 통증 감소 등의 효과가 있다. 알로에베라 화분이 없다면 시판하는 알로에베라젤을 사용한다. 알로에베라젤과 오이를 섞어만든 팩을 피부에 잘 펴바른 뒤 시원한 기운이 없어지면 제거한다.

재료+ 만드는법
오이1/2개, 알로에젤1스푼, 레몬즙5방울
1 식초에 깨끗이 씻은 오이를 껍질째 강판에 곱게 간다.
2 ①에 레몬즙 5방울을 넣는다.
3 진정효과가 있는 알로에젤을 1스푼 넣어 잘 섞는다. 
 

출처 : 헬스조선
헬스조선 편집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