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건강 피부 위한 특이 성분 화장품

조약돌의꿈 2012. 1. 24. 08:04
건강 피부 위한 특이 성분 화장품
클레오파트라의 피부 비밀, 화장품 성분이‥

벌침, 달팽이 점액, 송로버섯, 당나귀 밀크 등 ‘어떻게 이런 재료로 화장품을 만들었을까?’ 싶을 정도로 독특한 성분이 화장품으로 다시 태어났다. 흔하지 않은 재료로 만들어 피부 케어 효과를 높인 화장품 특이 성분을 소개한다.

Point 1 뱀독
‘보톡스’의 원리와 매우 유사한 뱀독 펩타이드 성분을 사용했다. 뱀독 성분은 신경 근육계 접합부에 작용해 근육세포를 수축시키는 신경전달물질을 차단한다. 뱀독 성분은 겉으로 보이는 주름과 노화현상은 물론 근육의 이완과 수축 등으로 생기는 주름까지 막아 주는 효과가 있다.

Point 2 벌침액
벌침액을 주요 성분으로 하는 워터 에센스. ‘봉독’이라 불리는 벌침액은 벌 1마리에서 0.3mg 정도 추출되며 염증치료에 효과가 있어 민간요법으로 쓰여 왔다. 총 40여 가지 봉독 성분 중 멜리틴, 아파민 등 펩타이드 성분은 항균, 항염 기능이 탁월해 여드름을 유발하는 여드름균과 황색포도상구균을 억제한다. 거꾸로 세워도 분사되기 때문에 골칫덩이인 등과 가슴의 여드름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울긋불긋한 화농성 여드름에 효과적이다.

Point 3 달팽이 점액
달팽이가 지나가면서 생기는 점액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세럼. ‘뮤신’이라 부르는 달팽이 점액은 피부 상처를 빠르게 치유하고, 피부를 맑게 복구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Point 4 당나귀 밀크
당나귀 밀크는 클레오파트라와 고대 로마인들이 젊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사용했다고 한다. 당나귀 밀크의 주요 성분인 지방산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세포 재생을 활발하게 한다. 필수지방산인 오메가6·오메가9 성분은 피부에 필요한 각종 비타민의 흡수를 돕는다.

Point 5 캐비아 펄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이자 피부탄력에 효과적인 캐비아 추출물이 함유된 클렌징 제품. 젤리 타입 제형이 피부에 닿는 순간 체온에 의해 부드러운 오일로 변한다. 흘러내리지 않는 오일 제형이 간편하게 마사지하며 클렌징할 수 있게 돕는다.

Point 6 유산균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PL60’이 들어 있는 앰플이다. 12시간 동안 10억 개 유산균이 활동해,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유해균을 제거하고 이로운 균은 남겨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상태를 유지해 준다.

Point 7 토르말린
‘전기를 띠는 광석’ 토르말린은 면역성을 높이고 원기를 회복하는 데 효과적이다.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분해하고 알카리화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블랙 토르말린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에 에너지를 제공하고 콜라겐 생산을 촉진하는 크림이다. 수분공급과 피부재생 기능이 뛰어나다.

Point 8 송로버섯
세계 3대 진미이자 ‘블랙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송로버섯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에서부터 건강회복, 정력을 가져다 주는 음식으로 애용되어 왔다. 송로버섯 추출물이 함유된 블랙 시크릿 크림은 풍부한 미네랄과 보습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꾸어 준다.

Point 9 옥수수?쌀 녹말
옥수수·쌀 녹말은 우수한 피지 흡착력이 있어 소량만 사용해도 과잉 분비된 피지를 흡수하고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유지한다. 옥수수·쌀 등의 곡물 성분만 사용한 24시 스킨케어 파우더는 화학 방부제와 탈크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맨얼굴에 발라도 유해하지 않다.